연예인 매니저 연봉

생활정보|2019. 1. 8. 01:21

하는 일?

회사마다 차이가 있으나 매니저는 크게 현장매니저 팀장/실장 대표로 나뉘어 집니다. 로드매니저가 우리가 흔히 아는 매니저죠? 맨날 같이 따라다니면서 연예인을 보조하는 엄무를 합니다. 운전 및 경호 스케줄관리등을 하며 분신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매니저일을 시작하면 로드매니저가 기본이며 이후 경력에 따라 진급을 하게 되는 시스템이 되어 다른 로드매니저들을 관리하고 B2B업무를 하게 횝니다. 

어떻게 되나

매니저는 스펙없이도 가능한 직업입니다. 필요하다면 면허증 정도가 있겠지요? 하지만 요즘은 매니지먼트 관련 학과들도 생겨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이런 일을 하고 싶다면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도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전참시등으로 관심이 높아 있지만 져연봉과 초봉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100만원대 후반에서 200정도로 일하는 강도에 비해 급여가 절대적으로 적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업계 평균 월급은 275만원 선! 좀 많이 낮죠? ㅜㅜ

 하지만 관리하는 연예인이 스타가 될 경우 통큰 선물을 하는 경우도 많고 경력을 쌓아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기는 하지요. 하지만 매니저의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유튜버도 매니저가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으니까요!

언제나 연예인의 뒤에서 숨어 빛을 볼 수 없는 사람이지만 묵묵히 자신의 업무를 다하기에 담당하는 연예인이 빛 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진지하게 매니저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런 것들이 나의 적성에 맞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심각한 고민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